-
쏘렌토MQ4에 HUD를 고려중이시거자신 한번도 안써보신분들 봐보시면 좋게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대박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14:14
>
안녕하세요~쏘렌토 MQ4의 신차 검수 맛집 안산 카스페ー스이다니이다!! 쏘렌토 MQ4 기다리며 어느 옵션을 넣을지 상상하고 보거나 새로 탑재되는 옵션을 사용하지 않고 본 것 중에 생각되는 그러한 옵션에 대해서 한번 리뷰를 합시다. 이러한 옵션 중에 HUD(헤드 업 디스플레이 이하'HUD')은 정 이야기 한번도 적어 본 적 없는지 잘 모르는 편이 많은 듯 평균적으로 HUD옵션 가격이 80~100만원 사이에서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더 뉴 쏘렌토에도 하이테크 옵션에 100만원이다 보면 쏘렌토 MQ4번 100만원 정도는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참고로 알고 넘어갈 부분 중에 1은 HUD에서 많은 가격을 차지하는 부분 중에 1은 전면 가라스이다니다 하나 반 유리에서는 HUD의 한명 그램의 상이 맺히지 않습니다. 그래도 그 부분에만 필름이 들어 있기에는 유리가 깨끗하지 않지요. 결미, 전체 유리가 모두 다른 면이 적용되어 있는 만큼 전면 유리의 가격이 조금 나옵니다. 만약 달러 빵 등으로 전면 유리를 바꿔야 하는 경우가 오면 그 금액이 거의 80만원 정도 발생하는 점 유의하세요 우선 결과적으로 스토리의 드리자면 쏘렌토 MQ4의 구입에 필요한 자금이 어느 정도 여유가 있고 반드시 풀 옵션은 없어져도 가성비를 가지고 구입을 하려고 합니다 면 HUD옵션을 넣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고 이야기보다 하고 싶습니다. 물론 자금이 타이트한데 무리하게 HUD를 넣으라고 스토리를 말씀드리고 싶지 않습니다.이 옵션이 없으면 운행에 지장이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그래도 제가 추천하는 이유가 있으니까 그 이야기를 자세하게 써볼게요! (서론이 길었다) 다만 HUD가 필요하냐고 이야기를 쓰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그 분들이 주로 하시는 스토리는 다음과 같았습니다.좀 시승해봤는데 HUD가 있는 줄 몰랐다(HUD가 어떤지 궁금하면 좀 내려가면 설명이) 작고 잘 안 보인다 속도계기반 보면 되고 굳이 이걸 뭐하러 돈을 내느냐 포대영으로서는 사치스럽다.이렇게 이야기를 쓰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부분에서는 이런 기능도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습니다.Head Up Display(HUD)
>
헤드업 디스플레이 이 이야기 당신으로 머리를 위로 들게 해주는 디스플레이입니다 제가 직접 경험하면 바로... チョン이 이야기, 찰과인의 순간에 문재가 지나치더군요. 글재주가 날지 어떨지 인식조차 못했다...제 몸이 놀라서 경직되지 않는 한... 인식하면 피할 수 있을 때가 있어요.그 찰과인이 가끔 생기지도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HUD입니다. 도대체 HUD에 어떤 기능이 있는 것일까요?HUD는 포대용 옵션이 아니라 안전 운전을 시켜 주는 안전 운전 옵션입니다! 많은 분들이 HUD에 속도나 네비게이션의 안내 정도라고 말씀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단순히 HUD가 길 안내나 속도 표시만 해주면 사실 별로 장점이 없습니다.그런 기능들은 애프터 마켓용 HUD도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그러나 순정 HUD는 차의 순정 기능과 연동하여 속도와 길안내 뿐만 아니라 각종 경고등과 센서 작동 여부 연료 및 sound 락재생 관련 부분까지 알려주기 때문에 정이 이야기 좋습니다. (HUD로 드라마 보고싶네요-_-; 농후합니다) 굉장히 디테하나에 자세히는 아닙니다만, 앞만 보고 운전하는데 무리가 없을 정도의 정보가 (계기반에는 없는 경우도) 아래의 HUD에 사용설명서의 한 부분을 가지고 왔습니다. 쉽게 9가지 정도로 정리하고 놨는데요?
>
쏘렌토 MQ4용 매뉴얼이 없어 레이아웃은 약간 다른 점은 애교로 봐주시면 감사하 겟움니다!이미 쓴 안전 관련의 경고등이 꽤 있습니다.이러한 경고 메시지가 HUD로 표현되기 때문에 저는 HUD도 안전 옵션으로 견해를 하고 있습니다.^^ 1~9번까지 정리했으니, 자세히 한번 봅시다. 비록 시간이 없으신 분은 아래로 내려가셔서 8번만 봐도 괜찮습니다.
>
1.톤 파이에서 내비게이션 표시 사실 가장 보기 어렵다. 게 네비게이션 길 안내인 것 같아요 오히려 저는 이 부분은 상당히 간략해서 헤드업 디스플레이보다는 네비게이션을 보는 게 좋아요 ᄒᄒ 본인이 원할 때가 서라운드 뷰일 때는 네비게이션 지도를 볼 수 없는데요.이런 일이 한번 있었습니다.운전 중에 막히는 길로 샛길을 탔다고 좁은 골목길이어서 내 차가 비싸서 다른 차를 들이받을까봐 조심스럽게 서라운드뷰를 켜고 골목을 빠져봤나 했는데 막상 서라운드뷰를 켜니 지도가 안 보여서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 서라운드뷰를 켰다. 지도하거나 한다면... 복잡하고... 그렇게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있는 지도를 보고 골목을 잘 빠져봤는데요. 이 녀석이 도움이 되는구나 생각했네요. 어쨌든 지도 기능은 약간 아쉽다는 점! 2. 도로 정보 표시.쉽게 과속 단속 카메라가 표시되었을 때 HUD에도 제한 속도로 보입니다.네비게이션에도 틀어 놓치지만 가끔 놓칠 때도 있어서 은근히 편리합니다. 3. 차량 속도 표시 HUD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입니다. 속도를 보기 위해 계기판에서 시선을 돌리지 않아도 되니까 좋네요. 계기로 시선을 보는 것은, 본인 걸리냐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셨어요.반면 계기판의 속도를 보고 앞에 차가 갑자기 멈춰서 급브레이크를 밟은 분도 있을 것입니다.저는 한번 그렇게 해봤는데요... 아찔했어요. 심장이 두근두근..개인적으로는 BMW 가득 주황색과 글자를 크게 만들어 보는데요. 이 전에 자신 온 더 뉴 그랜저와 K5에서는 이 속도 숫자의 색 변경이 안 됬어요. 수도 없이 많은 HUD를 셋팅해 보았지만 이런적은 없는 곳에서 sound 봅니다. 제가 못찾는건지 본인중에 업데이트로 추가해주는건지... 영원히 삭제하려면 다소 실망하지 않을까 싶네요. 4.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속도 표시 정 편한 기능 중에 하 본 잉카 크루즈 컨트롤 속도 설정을 왜 했는지 보여서 좋은 슴니다.HUD없이도 계기판에 표시할 수는 있지만, 크루즈 컨트롤 속도를 세팅한다고 굳이 계기반을 보지 않아도 좋은 점이 쉽지요.앞만 보고 집중할 수 있도록 하세요! 5. 앞 간의 거리와 차량의 여부 표시 어찌 보면 4번과 비슷하항갓웅고쯔 같습니다. 5번은 스마트 크루즈 동작 여부로 아프챤 사이의 거리 조절 및 앞차가 있는지 등 스마트 크루즈의 다양한 정보를 알립니다!!전에 차를 차가 인식하면 차가 앞에 생깁니다. 6. 고속 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HDA)요건을 간단할 것입니다.HDA 활성화 여부를 보여주고, 끝! HDA를 위해서 반자율주행이 아주 잘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쏘렌토 MQ4는 내비게이션을 통해서 커브 구간을 인식하고 , 깨끗한 자율 주행 코그데링을 보일 계획입니다^^ 7. 차로 이탈 방지의 보조금(LKA)+차로 유지 보조금(LFA)HDA와 비슷하지만 차선 이탈 방지 기능 및 차선의 인식에 대한 정보를 알립니다!!차선이 인식되면 흐리던 차선이 하얗게 밝아집니다.그리고 차선에서 이탈하지 않도록 차량이 핸들을 자동으로 조종해 줍니다.이 느낌이 싫어서 지우는 분도 계시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안전을 위해 켜는 것을 추천합니다.LKA는 운전자가 핸들을 꺾으려는 의지를 느끼면 개입을 중단하고, 방향지시등을 켜고, 차선을 변경할 때는 자동으로 해지되니 방향지시등을 켜지 말고 차선변경은 하지 마세요! 켜고 변경하세요.차선 유지 보조는 대등하지만, 차선에서 이탈 방지는 차선이 색이라면 차선 유지 보조는 핸들 표시가 흰색에서 녹색으로 바뀌면 차선을 인식하고 핸들을 조정합니다.^^ 정예기 좋은 기능입니다! 이 부분은 전편에 자세히 다루었는데, 보시면 됩니다!! 뒤쪽 충돌경고 표시가 너무 많아서 본인은 문제유형 중 하본이나 바로 차선이동 중에 처음 나옵니다.사이드미러의 사각지대라서 본인은 문제가 많아요. 이러한 사각지대를 해결하는 데 유용한 옵션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요즘식 옵션이 HUD입니다.이번 편에서 제가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이 8번이에요.후방 충돌 경고 표시! HUD에는, 후방에 차가 본인 타날 시의 아래의 동그란 모양을 붙인 곳에, 차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
왼쪽과 오른쪽 뒤쪽에 차가 있는 경우는 따로 떨어져 있습니다.그래서 좋은 점은 앞만 봐도 사각지대에 차이가 있는지 사이드미러를 보지 않아도 알 수 있다는 점입니다.거울로는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지만 HUD로는 알 수 있다는 점, 후방감지기가 방향지시등을 켤 때 차가 있을 때는 경고음을 들려주면서 차선이동을 하면 안 된다는 신호음을 주는 동시에 시간적인 효과도 본 셈입니다.이와 동시에 동작하는 것이 사이드 미러의 후방 감지되는 노란색 신호가 있는데요.이것은 얼굴을 돌리거나 예쁘지 않기 때문에 눈으로 옆을 봐야 알 수 있다는 점, 물론 차선이동을 할 때는 반드시 사이드미러를 봐야 합니다.HUD는 그 전에 기체 옆에 차가 있는지 알 수 있는 것이 안전에 중요하다고 생각할 것이다.다만 간혹 인식할 수 없는 차량이 있으니 사이드 미러는 꼭 참조해야 한다.HUD만 보고 차선을 옮기라는 것이 아니니 오해하지 마세요.^^ 안전 하나의 단계 HUD및 경고 소리, 안전 2단계의 사이드 미러 HUD와 경고 소리이 없으면, 사이드 미러에만 의존해야 되는데 시간과 청각 등에서 경고를 주니, 안전 운전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9. 고속 도로 앙쵸은크 간 자동 감속 시스템 표시는 고속 도로 HDA작동시의 내비게이션이 과속 단속 카메라가 나쁘지 않은 경우 자동적으로 속도를 감속하고 주는 기능입니다. HUD에서 이것이 작동할 때 AUTO라고 쓰여져 있는 네모난 박스를 표시합니다. 쉽게(?)9가지 나쁘지 않고 있지만 전의 차간 거리가 가까울 경우, 감속한다는 경고 아니 긴급 제동 때도 HUD에서 빨간 글씨로 경고하고 주는 등 완전히 중요한 안전 옵션이라고 생각할 것이다.마무리로 앞만 보고도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HUD다!! 단순히 속도 표시와 길 안내만 한다고 생각하는 편이 이런 기능도 있어.예쁘지 않아~ 제발 이 HUD 때문에 문제 한 번만 면한다면 옵션 값이지 않을까! 그리고 서라운드 뷰를 켜도 HUD로 경로 확인도 가능하기 때문에 주차와 골목이 편한 HUD 이 정도면 옵션은 넣어도 되겠지요.^^ 긴 글을 읽어 주셔서 그뎀 감사하고 쏘렌토 MQ4 사서 지원된 파라프요!! 여기까지 쏘렌토 MQ4의 신차 검수 및 프리미엄 신차 패키지 전문 안산 카마 공간이었습니다!!